기능성게임 ‘어린 영웅들’ 탄생

[포커스신문사]
경진대회 성황리 폐막‘한자마루’ 연정민 우승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성남시청에서 펼쳐진 ‘2011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기능성게임의 메카 경기도가 개최한 세계 최고의 기능성게임 축제인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펼쳐진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는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예선대회를 시작으로 이번 결선대회까지 2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지었다.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며 네오위즈게임즈가 후원한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게임들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기능성게임인 ‘오디션잉글리시’ ‘엠게임 사천성’ ‘짱구교실’ ‘한자마루’는 물론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퍼즐버블 온라인’ ‘피파온라인2’ ‘슬러거’ ‘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 풋볼’ 등이 시범종목으로 선정됐다. 이들 게임들은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예선전을 통해 3814명의 참가 인원을 확정지었다.
예선대회를 위해 준비한 ‘찾아가는 콘텐츠 상상버스(상상버스)’는 8월13일 서울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을 시작으로 10월5일까지 전국 60여곳의 학교, 기관 및 단체 등을 방문해 예선대회를 진행함과 동시에 장애인이나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기능성게임 콘텐츠를 경험하고, 이용할 기회를 제공했다.또한 상상버스는 페스티벌이 종료된 후에도 올해 말까지 경기도 내 31개 시ㆍ군 학교 및 노인복지 시설 등에서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현장에서 열린 결선은 예선을 거친 120명이 참여하면서 뜨거운 경합이 펼쳐졌다.

결승전 우승은 ‘짱구교실’에 신승용(성남야탑중학교), ‘오디션잉글리시(3인1팀)’에 곽준호(옥정초교), 정웅(용소초교), 백주희(광진초교), ‘사천성’에 김용기(성남야탑중학교), ‘한자마루’에 연정민(평강유치원)군이 1등을 차지해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를 주관한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의 정호원 KSF-TFT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기능성게임의 산업적 역할을 알리고,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도 기능성게임의 새로운 교육적 역할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성렬 기자
[뉴스제공 : 포커스신문사]
[투데이 주요뉴스]
出處: http://news.nate.com/view/20111012n16497
TG삼보컴퓨터 전문쇼핑몰 http://www.tgmarket.co.kr